지디코즈메틱

소통

제대로 배우는 원료

탈모치료의 혁신 ! NAADP (nicotinic acid adenin dinucleotide phosphate !

GDCOSMETIC

작성일 2019-01-30 16:53 조회 682 댓글 0

본문

우리나라 전체 인구중 20프로 이상인 1000만명이 이런저런 탈모로 고민을 하고 있다고 한다. 즉다섯명중한명이상이 탈모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는 말이다. 모발이 평소보다 좀더 빠지거나, 두피가 어느 순간 많이 비워 보이는 느낌을 호소하는 분들이 최근들어 아주 많아지고 있다. 앞머리의 잔머리가 없어지고 헤어라인이 위로 올라가든지 가운데위주로 앞에서 정수리가마 부근 까지 모발이 많이 비워 보이는 분들이 그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분들을 위한 몇가지약이외에 획기적이라고 할 만한 탈모제품은 거의 전무한 실정이다.

상황이 이러하여 오랜 기간 탈모만을 전문적으로 연구해온 의사들이 모여 만든 한국탈모치료의사 협동조합에서탈모에 획기적인 NAADP라는 특허물질을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남성형탈모, 여성형탈모,다어어트성 탈모, 스트레스성탈모, , 산후탈모, 항암치료후 탈모, 원형탈모, 지루성두피성 탈모를 비롯한 거의 모든 종류의 탈모개선에 근본적인 효과가 있으며

작년(2015년) 9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탈모 최대학회인 국제모발학회(ISHRS)에서도 NAADP는 새로운 탈모개선 물질로 유일하게 발표하여 기대를 한 몸에 받은 바 있다. 

NAADP는 nicotinic acid adenin dinucleotide phosphate 의 약자로서 인체내의 간과 췌장, 근육을 포함한 여러 곳의 세포에 존재하는 생명력을 유지하는 중요 물질인데이 NAADP가 모낭의 성숙을 돕고 퇴화를 지연시키는 핵심물질중 하나인 것을 밝혀낸 것이다.

좀더 전문적으로 말한다면 탈모를 조장하는 DHT-DKK1 패스웨이는 억제하고 모유두의 성장인자를 촉진하는 Wnt-B catenin 패스웨이는 상승시켜서 모낭세포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물질이 NAADP 이다.

실제로 NAADP를 가지고 모낭세포에 대한 실험실 실험과 실제 탈모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임상실험을 모두에서 상당히 획기적인 결과를 도출하였다. 특히 인체내에 존재하는 물질이어서 탈모량이 일시적으로라도 늘어난다든지, 두피가 나빠질수있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루에 2~3번 바르는 것만으로도 두.세달 이후부터 탈모량이 정상화되고 모발이 굵어지면서 헤어라인쪽에 잔머리까지 올라오게 한다. 또한헤어라인, 정수리뿐만 아니라 눈썹, 속눈썹, 여성무모증, 구렛나루 등에도 놀라운 상당한 효과를 보여 추후 새로운 토닉, 샴푸, 음료 등의 기능성 제품 출시에도 긍정적이다.또한 자연면역질환인 원형탈모, 건선까지 효과적이어서 추가적인 연구도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